홈페이지 >

양말: 소규모 상품이 큰 시장을 만든다

2024/11/28 14:31:00 18

; 양말

절강성 제기시의 대당진은 현재 대당거리로서 명실상부한"국제양말도시"이다.전국 양말 생산 판매량의 7할, 전 세계 생산 판매량의 3할이 이곳에서 왔다.

이 거리는 현재 각종 양말 제조 기업이 수만 개에 달하며, 연간 생산액은 700억 위안을 넘고, 연간 양말은 250억 켤레를 넘는다.전 세계 82억 인구로 계산하면 매년 지구인 한 명당 양말 세 켤레를 만들어 주는 셈이다.

대당 양말 업계에 대해 말하자면, 무심코 한 것처럼 보이는 우연한 시도를 우회할 수 없다.20세기 70년대말, 대당가두 소속의 성산향생산대는 로동한 나머지 중고 핸드양말기 3대를 구매하려고 시도했다.

이번 시도는 정말 대단하다!당시 생산대는 로무점수에 따라 로임을 계산하였는데 매 농민의 1년수입은 100원도 안되였고 한대의 양말기계는 매일 50~60켤레의 양말을 생산할수 있었으며 매 한켤레의 리윤은 1원에 달하였다.이틀간의 수입은 생산대의 1년을 초과했다.

장부를 정확히 계산하자마자 양말을 만드는 유혹은 아무도 저항할 수 없었다.이때부터 고요한 밤마다 양말 기계가 삐걱삐걱하면 대당진의 독특한 야곡이 되어 양말을 생산, 판매하는 것이 거센 물결처럼 기세등등하다.그때 높고 낮은 민가에 쌓여 있던 것은 양말 더미가 이어져 있었다.거리의 분주한 차 안에는 한 상자 한 상자 쌓여 있는 양말이 있었다.사람들이 잡담을 할 때 이야기하는 것은 역시 양말이다.

양말의 재미를 본 마을 사람들은 걷잡을 수 없이 혼란스러워했다.20세기 80년대말에 이르러 대당진은 이미 현대양말업산업의 초기형태를 초보적으로 구축하고 주변향진에 복사하기 시작하였다.1989년부터 대당양말업은 지속적으로 반복적으로 승격되여 전국에서 규모가 가장 큰 양말거래센터로 급부상했다.

절강성 억형침방과학기술유한회사의 디지털화작업장에서 일체양말기가 한창 사업하고있다.(신화사 기자 정가의 찍음).

어떤 사람은 양말을 만드는 데 전념하고, 어떤 사람은 양말의 상위 분야인 원료와 기계를 궁리하기 시작했다.부지런한 대당 사람은 저장성에서 장쑤, 상하이까지 걸어간다;중국에서 인도, 파키스탄까지 가서 가장 낮은 가격으로 원료를 대량 구매하고 원료 가공 기업을 설립하기 시작했다.

전통적인 절편, 용방공예로부터 시작하여 40여년을 거쳐 현재 대당거리는 이미 세계 최고의 화학섬유기술을 갖고있어"따라달리기"에서"선두달리기"에 이르는 화려한 턴을 실현하였다.

현재의 양말 제조업은 이미 손으로 흔들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기술 함량"이 높아 일반인의 상상을 훨씬 초월한다.제기시 야네사침방직품유한회사의 디지털작업장에서 400여대의 봉직일체양말기가 정밀통제하에 고속으로 운행되고 지능관리시스템의 지휘하에 실시간으로 생산능력과 기계상태를 갱신하고있으며 이렇게 큰 작업장에는 몇명의 로동자만이 한가롭게 발길 닿는 대로 순찰하고있다....

절강성 억형침방과학기술유한회사도 마찬가지로 과학기술승격의 리익을 향수하고있다.공장장 왕일평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일체양말기는 양말을 직조하고 머리를 꿰매고 양말을 뒤집는 세가지 공정을 하나로 융합시켜 기계에서 내린 양말제품은 직접 정형포장할수 있다.이렇게 생산한 양말은 품질이 우수하고 인건비가 대폭 삭감되였다."디지털화설비가 추가되면서 이 기업의 대외무역주문주기는 열흘가량 단축되였다.

카라멜라가 인공지능 플랫폼을 이용해 디자인한 양말 제품.(신화사 기자 정가의 찍음).

양말기계의 고풍스러운 세월로부터 현재의 수지공장에 이르기까지 디지털화작업장의 개조는 대량생산능력을 산생시켰을뿐만아니라 기업이 전자상거래의 시효성요구하에 물고기가 물을 만난 것처럼 시장의 풍운변화에 따라 생산리듬을 령활하게 조절할수 있도록 하였다.

"쌍십일"쇼핑축제를 례로 들면 소비자가 플랫폼에서 주문하는 고봉기는 흔히 저녁에 있는데 일단"대박"이 나타나면 반드시 밤도와 주문을 배렬하여 생산해야 한다."재고가 얼마인지, 원료가 얼마인지, 기계에 얼마나 올라갈 수 있는지......시스템적으로 일목요연하다.만약 무수한 지화가 이렇게 신속하게 반응한다면 절대 불가능하다."왕일평은 이렇게 말했다.

오늘날의 양말은 더 이상 추위를 막고 두 발을 보호하는 필수품이 아니라 복식 문화를 전시하고 개성 있는 인생을 구현하는 담체이다.어떻게 다원화된 시장의 수요를 만족시키고 새로운 코스에서 독특한 길을 개척할것인가?대당양말기업은 힘을 빌어 수지화하여"양말"에서"양말예"로의 화려한 붕괴를 열어놓았다.

대당양말업혁신서비스종합체에 전시된 우수한 양말예설계작품.(신화사 기자 정가의 찍음).

절강성 아대상호련결과학기술주식유한회사의 설계사작업실에서 이색적인 평의회가 한창 개최되고있는데 평의의 주역은 회사가 혁신적으로 연구개발한 인공지능양말제품설계플랫폼이다.

회사 총경리 조리 후레이레이는 전통적인 디자인에 필요한 도안 디자인, 실크 배합, 완제품 샘플링 등 프로세스에 비해 AI 회화 기술을 빌어 디자인 부서는 재질, 스타일, 무늬, 스타일 등 요소만 입력하면 신속하게 제품 디자인 방안을 생성할 수 있으며, 다시 디자이너의 세심한 수정을 거쳐 시장에 내놓을 수 있다고 소개했다.제품의 교체 업그레이드를 크게 가속화시켰다.

"AI 보조 디자인을 도입하는 것 외에도 유명 IP와 적극적으로 연명하고 있으며, 양말 제품은 젊은 소비자들에게 매우 사랑받고 있다"고 후레이레이는 말했다.

(출처: 신화넷)

  • 관련 읽기

40개국 20여만 바이어를 모으자!호문"3회"가 원만히 결속되여 수확이 가득차있다.

부 이야기
|
2024/11/26 13:03:00
81

방직무역촉진위원회 사업조는 뽈스까에 가서 전시회 및 업종교류를 참관했다

부 이야기
|
2024/11/25 19:21:00
1

순환 전환 지표 중국어판 발표 글로벌 패션 산업 지속 가능한 경로 이렇게 걷다

부 이야기
CTI
|
2024/11/25 19:17:00
133

명인 인터뷰: 중국방직련합회 회장 손서철: 합작으로 가치를 창조하고 융합하여 미래를 열어야

부 이야기
|
2024/11/22 16:14:00
0

제8회 중국방직무형문화유산대회가 해녕허촌에서 개최되였다.

부 이야기
|
2024/11/21 14:01:00
178
다음 문장을 읽다

국가세무총국은"수출세금환급정책 조정에 관한 공고"를 발포했다

2024년 11월 15일, 재정부, 국가세무총국은"수출세금환급정책 조정에 관한 공고"(재정부 세무총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