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강: 대학생 창업 연간 2천만 원
중국 지역 총재, 한국 전주한 /중인재교류원총재사해교육그룹 총재는 창업한 지 여러 해 된 중년 남자 머리 위에 두어야 할 것 같았다. 그리고 직함의 주인은 산동 공상학원을 졸업한 지 1년도 안 된 장강이다.장강 얼굴에 잔존한 여드름이 걸려 있지만, 그가 한 손으로 기업을 창립하여 직원 300여 명, 연년영업2만 위안이 지나면 세금이 200만 위안에 이른다.
뛰어난 공헌으로 26세 장강은 올해 3월 ‘ 산동 대학생 10대 ’ 로 평가되었다창업연대 고교에서 유일하게 수상한 대학생이 된 것도 유일하게 이득한 졸업생이다.
50위안 의 집 에서 첫금 을 벌다
장강은 후난 농촌에서 자랐고, 집안에서 가장 어린 아이로, 장강은 어릴 적부터 아르바이트로 돈을 벌어 가용을 붙이고, 음식점, 접시, 화장실, 화장실, 세일즈맨, 생각할 수 있는 돈 버는 방법을 모두 해 보았다.장강은 연대 대학에 와서 자신의 창업 방향을 찾았다.
가정 빈곤 학교가 늦어 21세 장강은 2006년 수능을 치르고 산동 공상대학에 입학했다.그러나 입학한 지 한 달 넘게 장강은 온몸에 50위안의 생활비만 남았다.나는 자기를 살리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할 기회를 찾기 시작했다.당시 북경에는 영어 4급 훈련을 하는 기관이 모집 대리를 찾고 있는데, 한 사람당 50위안의 제안을 받을 수 있어서, 나는 이것을 해서 먼저 돈을 벌기로 결정했다.창업할 때의 어려움을 회상하며 장강의 미소 속에는 한 가닥 씁쓸함을 드러냈다.
당시 학교에서 대리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았고 장강은 결국 자신의 정성으로 영어 4급 훈련을 받은 신입생 대리권을 받았다.이후 장강은 겨우 20원짜리 모집 명세서를 인쇄했다.두 달 이후 100명의 학원 모집에 성공한 장강은 5000위안의 학생 모집 제안을 받았다.
50원부터 5000원까지 첫 통금까지 벌었던 장강은 흥분의 나머지 자주창업으로 스스로 알바를 하기로 결정했다.
대학생 5,000여 명을 돕다
장강은 대행 4급 모집을 통해 교육 교육 분야의 거대한 시장을 발견했다.이후 장강은 2시 교육정보상담사에 등록해 한국어, 일본어 소어종 교육, 모집 대리 및 시장 보급 등 업무를 진행했다.
장강은 한국내 중국어를 배우는 열풍을 본 뒤 한국교육부 산하 한국중앙연세대학원과 연락해 연대에서 중한인재교류를 하는 수권을 취득해 국내 대학교에서 합격한 응시 대학생을 거쳐 한국으로 중국어 강사로 보내졌다.“일반 인력 수출과 달리, 우리는 과거의 고위급 인력에 속하며 월수입은 모두 만 위안에 이른다.”그가 말했다.
중일 한중 100여 개 고등 대학과 정부 부처와 관련 협력 협의를 달성한 후 장강은 더 많은 중일 교육 /문화 교류 프로젝트, 한국, 일본 등 국가의 중국어 강사 등 500명을 넘어섰다.한편, 스킬 교육과 인적 자원 서비스 업무를 통해 장강의 회사는 매년 복무원 수만 명을 동원해 전국 6000명이 넘는 재학 대학생을 위해 무료 아르바이트와 사회실천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이번 졸업생 5000명을 넘어 취업 일자리를 제공했다.
지도자에게 지명하여 경험 보고를 하다
대학을 졸업한 후 회사의 발전에 전념한 장강은 국제문화교류, 인적 자원서비스, 교육 훈련 등 분야로 업무를 확장시켰다.회사도 이미 산둥 베이징 상하이, 요녕 등 20여 개 지역 및 한국, 일본에 지사나 사무소를 설립했다.전체 기업은 현재 300여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매출액이 2000만 명을 넘어 세금을 200만 명에 이른다.
장강의 창업사적을 들은 뒤 ‘산동 대학생 10대 창업의 별 ’을 시상하는 산동성 부성부성곽 지명은 장강에게 시상대회에서 장강의 전성 및 각지에 인적자원과 취업 업무를 담당하는 지도자 150여 명의 고교 교장에게 경험보고를 요청했다.회의 흐름에 따라 대회에서는 수상자의 발언 순서가 전혀 없다.
또 빈곤 대학생을 진정으로 돕기 위해 장강은 창업 기간에 매년 10만 위안의 빈곤 대학생을 돕고, 지원을 받는 사람은 이미 누적 500명을 넘었다.동시에 공짜 10만 명이 넘는 재학 대학생을 위해 창업, 취업, 직업 계획 강좌 및 훈련을 진행하며 선후지도, 이끌고, 300명이 넘는 재교생 및 졸업생들이 창업 길에 올랐다.
장강은 미래에 대해 진솔하게 말하며 앞으로 손해를 보는 것이 아니라면 창업의 길을 지키고 앞으로 더 많은 대학생들을 위해 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관련 읽기
- 전문 시장 | 지진 쿤행 테이프 플랫폼 가동 계획
- 상회 협회 | 제18회 중국 (대랑) 국제 모직 제품 거래회 11월 2일 개최
- 추천 | 2019 YOSHOW 전국 대학생 의류 디자인 대회 총결승전 이 원만하게 막을 내렸다
- 터뜨릴 거야. | 중미 협상이 재개된 후 방직 기업의 수요는 얼마나 호전할까?
- 투자 유치 | 변혁을 할 때, 유망한 하남성 의류 산업이 성형하고 있다.
- 시장 동향 | 최근 시장 거래 는 상대적 으로 면가 상승 할 기회 가 커지기 시작했다
- 즉시 뉴스 | 혈병설비를 바꾸면, 이윤이 종이처럼 얇고, 지능 날염이 얼마나 됩니까?
- 시장 동향 | 원료가 급격히 오르는 포효 위험, 직조로 물건을 사면 가장 좋은 시기를 놓치겠는가?
- 완제품 신발 | 피크 발표 전 세계 최초 전3D 프린팅 운동화 실현 3D 프린팅 기술 혁명적 돌파
- 허튼소리를 하다 | 생활상식: 남성 티셔츠의 정확한 세탁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