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기업가는 어떻게 압력을"배설"합니까?

2010/6/14 17:04:00 62

기업

홍콩특별행정구 행정장관 쩡인취안은 일찍이 친구에게 그의 일생 중 압력이 가장 컸던 때가 바로 1998년 아시아 금융 폭풍이었고, 홍콩 특구 정부는 중의를 물리치고 의연히 주식 시장에 개입하기로 결정한 그 한 달여라고 밝힌 바 있다.많은 홍콩 사람들은 증음권이 매일 아침 일찍 교회에 가서 기도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기도로 스트레스를 푸는 것은 여러분이 의외라고 느끼지 않으리라 믿습니다.그러나 그의 또 다른 스트레스 해소 방법은 모두가 추측해도 추측할 수 없을 것이다. 결국"신발 닦기"이다!그는 기분이 좋지 않을 때면 장롱 속 구두 10여 켤레를 꺼내 다시 닦는다.


이것도 별로 이상하지 않다. 기분이 나쁘거나 스트레스가 심할 때 혼자 앉으면 헛된 생각을 하기 쉽다.신발을 닦는 이런 간단하고 기계적인 동작은 오히려 사람을 집중하게 할 수 있다.


2008, 2009는 다사다난한 해였다. 경제위기의 끊임없는 충격하에 대량의 기업들이 잇달아 쓰러졌다. 많은 기업사장들은 실패의 타격을 견디지 못하고 하룻밤사이에 천당에서 지옥으로 가는 심리락차를 접수하지 못하고 분분히 인간세상에서 증발하거나 건물에서 뛰여내려 스스로 죽였다.


진금수가 실종되여서부터 우근생이 눈물을 흘리며 사방으로 구조를 요청하고 황광유가 쇠사슬로 감옥에 갇히기까지 중국의 등줄기로 불리우는 기업가들은 매우 어렵게 걸어갔다.그러나 시장은 눈물을 믿지 않는다. 기업이 되면 건강이 없어서는 더욱 안 된다. 오늘 우리는 이 민감한 화제에 대해 간단히 토론해 보자.


현대인의 압력저항능력은 옛사람보다 못한 것 같다. 예를 들면, 며칠 전에 한 전기차 기업을 위해 강좌를 훈련할 때, 나는"고압"하에 신속하게 인재가 된 작은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다: 말하자면 송휘종은 서화를 좋아하고 조예가 깊은 황제이다. 그는 어느 날 수행원에게"천하에 누가 당나귀를 가장 잘 그리는가?"라고 물었다. 수행원은 대답하지 못했다.물러난 후 당나귀를 그리는 유명한 사람의 성 (姓) 과 자 (字) 를 급히 찾았는데, 초조한 중에 주자명이라는 화가가"당나귀 화가"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즉 주자명을 궁에 불러 당나귀를 그리게 했다.


주자명은 궁에 소환된 것이 황제를 위해 당나귀를 그린 것이라는 것을 알고 식은땀을 흘렸다. 원래 그는 당나귀를 전혀 그릴 줄 몰랐다. 그는 원래 산수를 그리는 화가였다. 동업자가 놀려서 그에게"당나귀 화가"라는 별명을 붙였다. 당나귀를 잘 그려서 얻은"당나귀 화가"가 아니었다.그러나 황상의 명을 어길 수 없었다. 마음이 급한 주자명은 당나귀 기술을 열심히 연마하여 선후로 수백 폭의 당나귀와 관련된 그림을 그렸는데, 결국 엉뚱하게 황상의 인정을 받아 진정으로 천하제일의 당나귀를 그린 사람이 되었다.주자명이 당나귀를 그리도록 강요당한"스트레스"작은 이야기에서 우리는 스트레스 관리의 정수를 보았다: 스트레스를 동력으로 바꾸자!


한 가지 예를 더 보자. 재규어는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로 세계에 십여 마리밖에 남지 않았는데, 그 중 페루 동물원에 한 마리가 있다는 전설이 있다.페루 사람들은 이 재규어를 보호하기 위해 특별히 호랑이 정원을 만들었는데, 그 안에는 산과 물이 있고, 소와 양, 토끼가 무리를 지어 먹을 수 있었다.이상하게도, 그것은 관리인이 보내준 육식만 먹고, 종종 호랑이 방에 누워, 먹고, 자고, 먹는다.


어떤 사람은"사랑을 잃은 호랑이가 어떻게 정신을 가질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동물원은 또 정기적으로 외국에서 암컷을 빌려 함께 했다.그러나 재규어는 기껏해야 녀자친구와 함께 나갔다가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호랑이집으로 돌아왔지만 여전히 정신을 차리지 못했다.


한 동물학자는 "호랑이는 숲의 왕이다. 정원에 풀을 뜯는 작은 동물들만 두는데 어떻게 흥미를 끌 수 있겠느냐"고 조언했다. 동물원의 관리인은 전문가의 의견을 받아들여 승냥이 세 마리를 넣었고, 그 이후로 재규어는 늦잠을 자지 않았다.그것은 때때로 산꼭대기에 서서 목이 길게 울부짖는다.때로는 산을 내려와 씩씩하게 정원을 순찰한다;때로는 승냥이를 쫓아 도발하기도 한다.담소방평론-재규어는 공격의 적수가 있으면 압력이 생기고 압력이 있으면 정신을 배가시켜 이전과 크게 다르다.


기업에 있어서 적당한 압력은 사람들로 하여금 주의력을 집중하게 하고 참을힘을 제고하며 유기체의 활력을 증강시키고 그릇된 발생을 감소시킬수 있다.압력은 기체가 외부에 대한 일종의 조절의 수요라고 할수 있지만 조절은 흔히 성장을 의미한다.매니저는 스트레스 상황에서 끊임없이 대처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배워야 한다. 대처 능력이 끊임없이 향상되고 업무 효율도 따라서 상승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는 사람의 동기 수준을 향상시키는 유력한 도구이다.스트레스가 발생하는 원인은 다방면이다. 국내 기업가와 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의 특징과 결합하여 우리는 스트레스 관리를 할 때 다섯 가지 원칙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적정의 원칙.스트레스 관리는 조직의 경제적 효과를 고려하지 않고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경감하고 직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것이 아니라 적당해야 한다.


둘째, 구체적인 원칙.스트레스는 어느 정도 주관적인 느낌이기 때문에 스트레스 관리를 할 때 서로 다른 대상을 구별하고 서로 다른 전략을 취하며 대상의 서로 다른 특징에 따라 구체적인 문제를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한다.


셋째, 일자리 원칙.조직에서 부서별, 직무별 직원들이 직면하는 업무 스트레스는 다르다.일반적으로 직급이 높을수록, 혁신성이 강하고, 독립성이 높은 직원일수록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례를 들면 마케팅부문의 압력-처럼 비교적 크다. 왜냐하면 판매실적의 좋고 나쁨은 자신의 노력정도에 의해 결정될뿐만아니라 고객, 시장의 큰 환경, 경쟁상대와도 관계가 있기때문이다.물론 우리는 일선 서비스 직원들이 서비스 압력이 갈수록 커지고, 고객의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고, 서비스 표준이 갈수록 높아지고, 서비스의 내외 압력이 갈수록 커지고, 서비스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어떤 사람은 심지어 무거운 부담을 감당할 수 없다는 불평을 자주 듣는다.


넷째, 원칙을 인도한다.스트레스의 발생은 불가피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긍정적인 면으로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기업가에게 있어서 일부 외부요소는 통제할수 없다. 례를 들면 강대한 경쟁상대에 직면할 때 신축성있게 압력을 동력으로 변화시켜 더욱 많은 사업열정을 불러일으킬수 있다.


다섯째, 원칙을 구별한다.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전에 먼저 스트레스의 근원을 찾아내고 차별해야 한다.일부 스트레스는 피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직원 간의 불단결, 인간관계의 복잡성으로 인한 업무 스트레스;그러나 일부 스트레스, 예를 들면 업무 자체에서 오는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는 것이다. 오직 직원 자신의 업무 능력과 심리적 감당 능력을 향상시켜 해결해야 한다.


우리는 반짝반짝 빛나는 금강석은 평범한 흑연과 천양지차이라고 말하지만, 화학자의 결론은 놀랍다: 금강석은 흑연과 마찬가지로 모두 탄소 원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흑연은 뜻밖에도 금강석으로 변할 수 있다.흑연은 5~6만 대기압 및 섭씨 1000~2000도의 고온에서 다시 금속철, 코발트, 니켈 등을 촉매제로 하여 흑연을 금강석으로 전환시킬 수 있다.그렇다면 기업가들은 어떻게'그래핀'을'금강석'으로 만들었을까. -격려하다.하지만 격려는 어느 정도 방법이 있다.례를 들면 주관자, 경리 자신이 성장한 실례를 신인과 부하들에게 서술하여 부하들이 마찬가지로 성장하도록 격려하고 격려할수 있다.


최근 KFC는'미친 호떡'이라는 별명으로 아침 신상품인'파풍 호떡'을 출시해 이'스트레스 해소 광풍'을 극대화했다.KFC는"프랑스풍 호떡"을 효율적으로 보급하기 위해 여러 매체와 연합하여"우리 함께 미치자-미친 모래주머니 던지기 대전"을 개최하여 많은 사무직들이 미친 듯이 참여하도록 끌어들였다.젊은 화이트칼라들은 직업 정장을 벗고 70~80년대 유행했던 해군복을 단체로 입고 취업, 승진, 실업 등 많은 어려움을 버리고 모래주머니 대전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였다.게임에서 화이트칼라들은 자신의 압력을 쪽지에 쓰고 직접 만든 모래주머니에 꿰매는데"모래가방을 잃어버리듯이 압력을 내팽개친다"는 뜻이고 어떤 사람은"야근을 시켜 귀신을 만나자", 어떤 사람은"사장님을 빨리 퇴직시키자", 어떤 사람은"내 여드름을 빨리 낫게 하자"고 썼다.진정으로 화이트칼라들로 하여금 당시의 간단한 즐거움을 되새기게 하였는데 이로부터 알수 있는바 감압은 모두"전민화제"로 될것이다.


어떤 업계 친구들도 나에게 어떻게 스트레스에 직면했느냐고 물었다.뭐라고 해야 되지?한때의 나도 여러 가지 스트레스에 직면했을 때 포기하고 싶었다.그러나 후에 나는 제때에 심리상태를 조절하고 생각을 바꾸었다. 즉 압력이 클수록 자신의 능력을 제고할수 있다.앞으로 같은 사람, 일을 만나면 어찌할 바를 모르지 않을 것이다.물론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은 아직 많다. 사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하면 된다.

  • 관련 읽기

제화표준화회의는 & Nbsp; 오강 이녕이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지방상인
|
2010/6/14 16:38:00
45

거미왕은'명동공사'&Nbsp, 2년 연속 70만 기부

지방상인
|
2010/6/14 16:36:00
66

복건화 기업은 유격대에서 정규군으로 간다

지방상인
|
2010/6/14 16:35:00
51

혜동의 구두업 사장이 미국 가서 빚을 갚는 데 성공했다

지방상인
|
2010/6/13 15:37:00
99

스포츠 용품 마케팅: 상인 월드컵

지방상인
|
2010/6/13 15:35:00
81
다음 문장을 읽다

마운이나 전 세계 10억 명의 소비 문제를 해결할 것이다

마운은 주주총회에서 유명한 테마 연설 & amp; ldquo; 나의 세 잔혹한 결정 & amp; rdquo;, 올해, 마운은 2009년의 한 & amp; ldquo; 가장 고통스러워 & amp; rdquo; 마운은 & amp; ldquo; 내가 모순된 지 오래되면 내 주식 & amp; rdquo; 라고 말했다.마운은 이를 위해 & am 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