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자산 평가 증액의 세무 안배
기업에 대한 개조 과정에서 자산평가 증액이 발생한 세무 처리, 현행 기업 소득세 정책은 일정한 ‘ 선택성 ’ 을 갖추고 있으며 기업은 자신의 상황에 따라 다른 세무 처리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첼로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히
A 회사가 전 순자산을 합병하는 공평 가치는 1억 위안이다.
B 회사의 순자산계면 가치는 - 1000만원으로 평가가치는 200만원이다 (증액부분은 주로 부동산) 이다. 합병 전에 미미미미미미보의 적자 1500만원이다.
기업 합병 과정에서 비주권 지급액은 0으로 합병 후 A 회사는 매년 1000만 위안 정도 내야 한다.
기업이 합병하는 소득세 문제의 통지 (국세발) 에 대해 ‘ 2000 ’ 119호) 규정: 1. 기업의 합병으로 합병되고, 기업의 공윤가치에 따라 전체 자산을 양도하고, 자금의 양도소득세를 계산하여 세금에 의거하여 세금을 합병할 수 있다.
합병기업의 이전의 적자를 합병기업으로 이월해서는 안 된다.
합합기업합합합합합기업의 관련 자자자계세세할때 평가평가확인확인할 가치확정원원원금액을 수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기업의 인수가격자자자산계계측이 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합기업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매매매매매매매매매매매매매매매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주소득세를 내다.
합병기업의 이전 연도의 손실은 법정 보완기한을 초과하지 않으면 합병기업이 앞으로 연도에 따라 이루어진 기업자산과 관련된 소득을 보완하고 합병기업의 전체 자산을 합병하는 비용을 합병기업의 통합 기업의 통합 기업의 원장 순치를 바탕으로 확정해야 한다.
일삼천대 (13) 글로벌 기획 방안 (1313) 대대로 국세발 (2000) 119호 문서에 따르면 A 사가 합병하여 B 사의 두 세무처리 방안을 양가지로 세무처리 방안이 있다.
이번 사례 중 비주권 지급 비율은 0 (20%)이기 때문에 B 사가 자산 양도 소득을 확인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그 손실은 합병후 A 회사가 앞으로 연도에 이뤄진 B 회사의 순자산과 관련된 소득을 보완하고, A 회사는 B 회사의 전체 자산 계산 비용을 받아들일 수 있으며, B 회사의 원계정 순치를 기초로 확정해야 한다.
세합을 원샷
비주권 지급 비율이 20%보다 낮을 때 국세발의 [2000]119호 파일은 ‘면세합병 ’으로 규정돼 A 사와 B 사가 상술한 규정에 따라 세무 처리 (즉 응세 합병)를 선택할 권리가 있다.
B 회사는 공윤가치에 따라 전부를 양도하고, 자산의 양도 소득을 계산하고, 법에 따라 소득세를 납부하고, B 회사의 이전의 손실은 합병후 A 회사로 보완할 수 없고, A 사가 B 사의 관련 자산을 받아들일 때 평가를 거쳐 확인할 수 있는 가치를 확정할 수 있다.
양자산 양도 양도하지 않고 기업의 소득세를 납부하지 않겠다.
方案二中B公司须确认资产转让所得1200万元[200-(-1000)],但确认的资产转让所得可全部用于弥补以前年度亏损(1200<1500),不需要负担企业所得税; 2.方案一中B公司亏损可结转到合并后的A公司进行弥补,但B公司净资产的公允价值仅占合并后A公司净资产公允价值的2%[200÷(10000+200)×100%],合并后每年大约只能弥补亏损20万元(1000×2%),考虑税前弥补亏损年限,合并前B公司的1500万元亏损,合并后大约只能在税前弥补100万元。
1333 (13) 중앙 B 사 적자를 A 회사로 양자할 수 없다.
B 사의 관련 자산은 평가가치 추출에 따라 감가상각을 공제할 수 있다.
이 사례는 어떤 합병방안을 취하든 비즈니스 기업소득세를 부담할 필요가 없다.
방안의 우세는 합병 후 A 회사가 세금 전에 B 사의 적자를 100만원으로 보완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합병 후 A 회사는 세금 전액 1200만원을 기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방안이 두드러진다.
기업 합병 과정에서 자산 평가평가 증가가치 세무 처리 방안의 가선성은 흔히 무시된다.
대다수 상황에서 면세합병의 세금은 세금과 합병되는 것과 같지만 일정 조건에 부합할 때 기업도 스스로 응세 합병을 선택할 수 있으며, 세금 전 고정자산 상가상가, 무형자산 노점 등의 비용이 더 많다.
만약 본례B 사가 세금을 벌일 수 있는 손실을 면세세 합병할 수 없다면 마땅히 선택해야 한다.
A 회사가 B 회사의 자산은 B 회사의 원계정 가치에 따라 세금을 추출할 수밖에 없지만, B 회사는 자산 양도 부담을 받아야 하는 기업소득세를 피할 수 있다.
면세합병의 혜택을 선택하면 기업소득세 납세 의무를 늦추는 것으로 이해된다.
면세합병을 선택할 때 B 사 주주주가 현금을 지불해야 한다면 A 회사는 B 사 주주주주가 면세합병을 먼저 지불하고, 그리고 B 회사 주주주가 다시 취득할 지권을 A 회사 주주주에게 양도해 현금을 획득할 수 있다.
이대경은 형제가 이공환난처럼 서로 돕는 것을 뜻한다.
이 계획은 군사적으로 쓰이는 것은 적과 우리 쌍방의 세력이 균형적이거나 적우의 열악한 상황에서 작은 대가로 큰 승리의 계략을 바꾸는 것이다.
예를 들어 손빈의 경마의 이야기는 모두에게 숙지되었는데, 그는 전기의 말총체적으로 상대보다 못한 상황에서 여전히 2대 1로 이기게 했다.
외세합병 또는 합세 합병 또는 합병 시 세 합병 과정에서 세 항목을 비교해야 할 경우 합병 과정에서 납부해야 하는 기업소득세 소득세; 둘째는 합병 후에 보완할 수 있다; 3은 후자산의 합병 비용이다.
본 사례는 세 가지 지표를 비교 분석한 후 ‘ 면세 합병 조건에 부합할 때 응세 합병 ’ 을 선택해야 한다는 결론을 얻어야 한다는 것은 손실의 작은 이익 보완을 포기하고 세금을 얻기 전에 감가상각을 추출하는 큰 이익이다.
이 원리는 이대도경의 모략과 거의 같다.
기업 분립, 전체 자산 전환 등 다른 개편 과정에서 발생한 자산 평가 가치도 상례적으로 가장 유리한 세무 처리 방안을 선택할 수 있다.
- 관련 읽기
- 업종 지도자 | 몽소 소는 산서 태원에서 민영 기업가 ‘ 세뇌 ’ 를 한다
- 뉴스 택배 | 광저우 세관은'월드컵 전포'를 침범하였다.
- 재경 요문 | 면화조는 여전히 고위 운행을 유지할 것이다
- 과학 기술 문화 | 我国的传统生物质纤维的多姿多彩
- 시장 동향 | 엑스포 독일관: 제복 중의 과학 기술 환경 보호
- 캐주얼 | 뚱뚱한 여자 아이 는 인터넷 쇼핑 을 더 원한다
- 뉴스 택배 | 장삼각 기업'시험수 '인터넷 소매
- 재경 요문 | 면가 미친 & Nbsp; 의류 수출
- 가게 좀 가르쳐 드릴게요. | 아동복 배치: 어린이의 색채 취향을 중시하다
- 뉴스 택배 | 도급업자는 재신복 입고 거리에 나가 구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