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 폐료 자원 재활용 가치
가죽 폐기물은 일반적으로 주요 성분이 가죽 콜라겐 구조의 폐기물을 가리킨다.
가죽 폐기료의 종류가 많기 때문에, 원천에 따라 제혁 생산에서 생기는 폐기물, 가죽 제품 생산에서 생기는 재단과 폐구 가죽 제품, 가죽 폐기물 성분과 종합 활용의 난이점:
1 、불함크롬
가죽
폐기물
모피 폐기물, 재피 폐기물과 니트로 폐기물 등과 같은 성분이 비교적 간단하기 때문에 이용하기 쉽다.
2, 함크롬 피혁 폐기물
블루 습혁의 삭감, 얇은 껍질, 동그라미의 폐료 등 크롬 염이 함유되어 이용하기 어렵다.
3 、염료 함유 가죽 폐기물
만약 가죽의 마른 갈림과 권변 폐료, 가죽 재단 여료 등 크롬염 외에 염료, 가지제와 무두질제 등 화공 재료를 포함해 활용하기가 가장 어렵다.
가죽 폐기물의 이용은 오래된 화제다.
1928년 이탈리아인은 먼저 크롬 피혁 폐료를 인조 가죽 원료로 사용한다.
그러나 크롬의 피해 때문에 응용은 일정한 제한을 받는다.
현재 주요 응용 분야는 섬유 특징으로 무방포, 인조 가죽 등 기저 재료를 생산하고, 다른 섬유와 섞어 복합재료를 만든다. 그중 크롬은 합리적으로 이용되지 않고, 제품 부가가치도 높지 않고, 비료와 사료 등으로 사용된다.
합리적인 이용을 받지 못해서 묻어버릴 수밖에 없다.
찾다
합리적으로 유효한 이용 경로, 고부가가치 제품 개발을 개발해 피혁 폐료 이용 중 중요한 과제가 됐다.
1, 원피 개발 사료
원피는 고압, 찜, 살균 등의 공예를 거쳐 갈색색의 육골가루를 생산할 수 있으며, 이런 육골가루로 마련된 애완동물 사료와 이전의 사료에 비해 영양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경제효과도 크다.
2, 유기화학비료
피혁 폐기료에는 대량의 질소 원소가 함유되어 있어 농용 화학비료를 단소로 생산해 농작물의 생산을 만족시켜 밀과 벼의 생산량을 높일 수 있다.
3. 모발 이용
제혁 생산에서 재활용할 수 있는 폐모는 주로 면모와 산양털, 직접 회수외에 털의 개발 연구도 포함되어 있으며, 모의 강해, 해소 산물의 분리 순화 등을 포함해, 그 이하 생물 발효와 토양 조절제, 화학 강해제 및 펩티드 등의 사용된다.
4 、고기 찌꺼기 이용
원료 껍질은 물에 담가 고기를 뺀 후 얻은 고기찌꺼기는 기름을 회수할 수 없는 원료다.
고기가 제거된 고기는 세척을 거쳐 끓여 끓일 때 기름이 액면에 떠 액면상에서 기름을 모아 회수한 기름비누값은 일반적으로 190 -210으로 고급유지, 감유 등을 생산할 수 있으며, 제혁 공업에서도 류산화나 아황산화 후에는 피혁에 사용된다.
크롬 피혁 폐료는 크롬염 등 유해물질이 포함되지 않아 미리 처리와 수해로 순도가 높은 콜라겐 제품으로 식용 젤라틴, 식용 콜라겐, 재생 콜라겐, 재생 콜라겐, 의용과 화장품용 콜라겐 등이 있다.
애완견 사육이 많아지면서 개에게 고무 물러 주는 시장의 수요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 같은 가죽 폐기물을 재생제를 통해 면적과 두께가 가능한 재생고무로, 접착제와 기타 유해물질을 추가하지 않는다.
또한 개의 접착제를 생산할 때 폐기물을 절단하는 것도 재생개의 고무 물무는 데 재생개에 재활용할 수 있으며, 개의 접착제품 생산원료 범위를 확장할 뿐만 아니라 생산원료를 크게 줄일 수 있다.
1. 함크롬 피혁 폐료 수분해 기리와 순환법 콜라겐 추출
함크롬 피혁 폐료는 강력한 수해조건 하에 콜라겐 다신 체인 부분에 갈라진 아미드 버너가 분해돼 수용성 콜라겐을 형성한다.
함크롬 피혁 폐기물 해리 적용은 주로 두 가지 방면으로 크롬 피혁 폐료율을 높여 얻은 콜라겐 속의 크롬 함유량을 낮춘다.
2, 순환법 함량 크롬 추출
가죽
폐료 중 콜라겐
크롬 피혁 폐료는 수해를 거쳐 크롬 시멘트를 얻어 2차 수해를 거쳐 여과액 1과 크롬 케이크, 크롬팩 세제 후 여과액 2, 합병 여과액 1, 2와 2에 콜라겐 수해액을 받아 수해액을 대신하여 크롬 피혁 폐료 수해에 쓰여 고농도의 콜라겐 용액을 얻을 수 있다.
3, 시리즈 콜라겐기 가죽 화공 재료
(1) 프로세스산류단체 접지 수정성 콜라겐 제재
이런 무두질제는 제혁에 응용해 가죽 제품의 기모 효과와 신축성을 뚜렷하게 높일 수 있다.
또한 촉감이 부드럽고 풍만하고 가죽이 20% 증가하면서 면적 수축률이 10%보다 낮다.
(2) 아미노수지 변성콜라겐 충전제
콜라겐 충전제 적용 과정에서 뚜렷한 선택 충전작용.
또한 이 충전제는 콜라겐의 양성 구조를 갖추고 있고, 무두질할 때 가죽이 생기지 않는 ‘ 퇴색 ’ 현상을 초래한다.
동시에 촉감이 자연스럽고 부드럽고 무플라스틱 감각.
(3) 아크릴산 수지 수정성 콜라겐 도식제
이 도식제는 순수 아크릴산 수지 도식제에 비하면, 개성 콜라겐 코디제는 부상 작용, 촉감 없이 편안한 비닐감, 내용제 성능이 좋다.
(4) 폴리우레탄 변성콜라겐 도식제
코팅 응용 결과는 콜라겐 분자에 폴리우레탄 구조를 도입하면 콜라겐 성막성 성능을 크게 높일 수 있으며 촉감이 편안한 플라스틱 감각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5) 크롬 잔재를 이용해 크롬 무두질제를 만든다
실험 결과에 따르면 중크롬산염의 용량은 크롬 잔재 중 크롬 함량이 4배 이상 함유되었을 때 얻은 크롬 무두질제와 순중크롬산염이 환원된 크롬 무두질제는 뚜렷한 차이가 없다고 한다.
4, 콜라겐 복합 섬유
단백섬유는 천연 단백을 주요 원료로, 변성 및 기타 재료와 섞어 일정 농도와 점도를 만드는 용액을 만들고, 방사공에서 압출해 응고액에 들어가 섬유사를 형성하고, 후속 건조, 슬레트 등을 거쳐 짜임질할 수 있는 섬유를 만들 수 있다.
단백질섬유는 실의 광택과 촉감이 부드럽고 편안하고 좋은 흡습 성능을 갖추고 염색 성능이 우수하다.
1. 가죽 염색 충충제
염색 가죽 폐기재를 이용해 가죽 염색 충전제를 이용해 충전 효과가 있다.
염색 충제에 포함된 아미노수지 변성콜라겐, 폐료에서 용해된 유성제, 복두질제와 결합된 콜라겐 모두 좋은 충전 역할을 한다.
염색 충충제에 포함된 염료는 염색의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제혁 생산 과정에서 염료 용량의 10 -30%를 낮춰 생산 원가를 절약한다.
2, 염색 가죽 폐기물 초미분쇄 및 응용
가죽 폐기료는 인성 소재로 굵은 분쇄와 바삭바삭 처리를 거쳐 분쇄 성능을 높일 수 있다.
더 미세한 분쇄를 진행하면 초미한 피혁 가루를 받을 수 있다.
초마이크 피혁가루와 폴리우레탄 펄프를 혼합하여 합성혁과 2층 혁의 습법 이막에 응용해 피혁 성분을 합성혁에 끌어들여 합성혁과 2층 혁습법 이막층의 흡습 습성 및 촉감 을 높일 수 있다.
우리나라 제혁공업은 매년 대량의 폐기 고무 소재를 생산하고, 높은 투자와 저산출된 전통 공업으로, 제혁업은 생산 과정에서 30%의 원료가 결국 폐기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나라는 매년 약 140만 톤의 가죽 폐기물을 생산해 환경에 오염을 초래하는 동시에 그중 콜라겐과 삼산화이크롬도 대량으로 유실되어 생물질자원의 거대한 낭비를 초래했다.
제혁 폐기물에는 대부분 가죽 각여 재료로 80% 이상이 콜라겐, 풍부한 단백질, 아미노산 영양원뿐만 아니라 우수한 기능성 생물 고분자재다.
특유의 생물학 특성으로 의약, 식품, 기능성 보건품,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광활한 응용 전망을 갖추고 있다.
재활용 및 이 고체 폐기물 및 폐고혁 제품 을 충분히 이용 할 수 있 는 공업 신재료 뿐 아니라 생태 환경에 대한 파괴, 가죽 업의 장기 발전에도 도움이 된다.
- 관련 읽기
- 사례가 직격하다. | 미부 먼저 비싸요?베트남 근로자의 임금은 평균 2200위안에서 2400위안, 7년 후 중국과 동일한다?
- DIY 생활 | 여름에는 투명한 스타일을 착용하는 BEAMS X G -SHOCK.
- 시장 시세 | 의류 수출 미분율 승압 방직 원료 상대적 낙관
- 시장 시세 | 에틸알코올
- 사무 복장 | 작업복과 노동보복의 다르다
- DIY 생활 | 추천: 작업복은 한 기업의 이미지를 구현할 뿐만 아니라 한 회사의 문화적 내포를 보여준다
- DIY 생활 | 가을 겨울 면복 은 정제 스타일 을 추천해야 한다
- 패션 브랜드 | 옷차림: 남녀 모두 입을 수 있는 패딩 코트
- 시세 분석 | 대종 시장 하락 폴리에스테르 산업 사슬이 다시 하락 시세 에 빠졌다
- 법률 강당 | 정상께서 면화 면사포 PTA 위험 제시장을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