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장사 는 소통 을 해야 하며, 낯선 사람 과 대화하는 기교 를 가르쳐 줄 것 이다

2014/2/11 15:55:00 148

낯선 사람

말귀를 듣다.낯선 사람과 대화를 할 때 먼저 발음을 듣는다. 만약 네가 이런 발음을 알아냈다면, "너 산둥 사람 누구니?"라고 상대방이 말했다. "그래, 어떻게 알아?"라고 말했다. "나는 너의 음향 동쪽 소리를 듣고, 네가 이쪽에서 출장을 가는 거야, 이 쇼를..."라고 말했다.이어서 관련 화제를 찾아 수다를 떨 수 있다.


다만 듣다말투여러 지방의 말투에 익숙해지면서 여러 곳의 말을 배워야 하는데, 비교적 표지성이 있는 말을 몇 마디 배우면, 예를 들어 무한 말을 몇 마디 배우면 “무슨 일이냐?”라고 쓰촨 말을 몇 마디 배워서 “ 너 왜 그래?”(너 왜 그래?)”라고, 이렇게 무한인을 만났을 때, 사천 사람을 만났을 때, 몇 마디 말을 하면, 바로 가까운 사이의 거리로 이야기가 자연스럽게 많아진다.


둘째, 고향을 묻다화제.이것은 비교적 넓게 운용하는 방식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고향을 묻자 문의가 없다.고향을 묻고 나면 다음 글이 있어야 계속될 수 있다.


고향을 묻고 나면 보통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한 가지는 네가 그곳에 익숙하다. 예를 들면 상대방이 무한이라고 말하는데, 나는 곧 “내가 대학은 무한에서 공부하고, 화중과학기술대학은 무한에서 4년 묵었다 ”고 말했다.그리고 무한의 날씨와 버스를 어떻게 막고 무한의 고교가 어떤지 이야기할 수 있다.


그 장소에 대해 익숙하지 않은 경우가 있다. 그 곳의 상황에 대해서도 몰랐다. 이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떻게 말을 계속 하는지 몰랐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안휘 사현이라고 말하는데, 내가 이전에 이 장소를 들은 적이 없었는데, 나는 “너희들 사현의 어떤 특산물이 있었니?”, “너희들 현은 무슨 특산물이 있느냐?” 등의 물음과 함께 상대방을 내던지고 나서는 곳마다 자기들이 좋은 이야기를 하는 이야기가 있었고, 이들이 가장 명현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것도 있다.이렇게 되풀이하면 화제가 점점 많아진다.


세, 안색을 살피다.낯선 사람과 만난 후 바깥에서 관련 화제를 찾는다.예를 들어 그가 손에 책을 들고 있는데, 나는 “ 어휴, 무슨 책을 보고 있소 ” 라고 할 수 있다. 당연히 손에 무엇을 들고 있는 대로 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해 보자.다시 할 수 있다복장보러 가면, 보통 우리는 의상에서 한 사람의 직업, 그의 작업 환경 등에서 볼 수 있다.


넷, 일, 직업, 졸업 학교를 화제다.


1, 졸업 학교:


“너도 화중과학기술대학을 졸업했구나. 아, 사형아! 너 어느 차례야?”


"하문대? 오, 아주 예쁜 대학, 내 동창이 그 연구를 갔습니다. 그리고 그 이중천도 너희들 학교죠. 대단합니다! 참, 하대학교에 무슨 전공이에요?"


"쓰촨대학교요. 너희 미녀가 많다면서요. 행복합니다. 우리 공과학교 같지 않아요, 스님 학교.너 졸업 언제 했어?


대학을 다녔던 사람은 대학이 얼마나 많은지 잘 알고, 화제를 찾기 쉽고, 특히 유명한 학교들이 많다.그렇다면 명불경전 학교를 만나면 ‘능력 ’을 강조할 수 있다.


상대방은 "초등학교 때 너도 몰랐을 거야."라고 말했다.우리는 "학교 학력은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업무능력이다. 사회에서 발전하는 것이나 실력에 의존해야 한다. 그렇지 않느냐?"라고 말할 수 있다.


2, 작업, 직업:


"당신은 구매를 하는 사람이군요. 당신들은 기름기가 많군요."


“훈련사? 나는 훈련사를 가장 탄복했다. 무대에 서기만 하면 말이 된다. 나는 안 된다. 올라가기만 하면 말이 안 된다. 네가 말을 좀 해주면 안 된다 ”고 말했다.


“창업? 창업이 쉽지 않은데, 이런 인생 경력은 소중하고, 너희들 창업하는 사람들처럼 많은 자신의 이야기들이 있는데, 성공적인 이야기든 실패의 이야기든, 실패의 이야기든, 그렇죠?”


"대외무역하는 거? 지금 대외무역은 어때요? 어떤 면에서 대외무역을 해요? 어디서 해요?"


5, 어루만지다 대화, 공통점 탐구.


낯선 사람과 머리를 열고 나서 대화에서 공통점을 찾아 화제를 만들어야 한다.대화 과정에서 우리는 상대방에게 어떤 취미가 있는지 마음껏 발견했다.


예를 들어 인터넷을 하면 일반적으로 어떤 사이트에 올라가나요? 게임을 안 해요? 어떤 게임을 해요?


예를 들어 서예, 나는 이전에 안체를 배웠는데, 너는 어떤 글꼴을 쓰느냐? 나는 오랫동안 연습을 하지 않았는데, 나에게 몇 수를 가르쳐 줄 수 있겠는가?


예를 들면 장기, 중국 장기 단련 한 사람 의 사유 를 사람 일 에 절차 가 있 게 한 지 오래되었는데, 시간 이 나면 우리 두 판 을 죽일 까?


예를 들어 책을 보는데 어떤 책을 보고 있습니까? 관리류요? 요즘 저도 드루크 책을 보고 있는데, 관리이념이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당신은 어떠세요? 등등.


작은 결말: 낯선 사람과 교류, 사실 결국은 "공통 화제를 찾기에 능하다"고 한마디로 말했다.


만약 네가 공동화제를 찾지 못할 경우, 두 가지 상황이 있다.첫 번째 상황은 네가 애써 듣지 않고 찾아라.같은 시대에 살고 같은 나라에서 열심히 찾아가면 어떻게 공통된 화제가 없을 수 있겠는가.두 번째 경우는 상대방의 모든 것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이럴 때, 왜 그런지 생각해 봐야지, 자기 지식이 좁지 않아? 자기가 너무 적게 알고 있지? 어떻게 자신을 충실하게 해?


말솜씨기교부족하지만 내재적인 충실함은 한 사람의 내재적인 표현이 필요하기 때문에 낯선 사람과 잘 소통하고 싶다면 평소에는 좀 더 쌓아둬야 한다. 무슨 말을 하든지 알기 때문이다.

  • 관련 읽기

직장 인간관계 심리학의 원칙을 해명하다

효과적 소통
|
2014/1/24 16:45:00
40

어려운 문제는 앞으로 어떤 소통을 해야 효과적이다.

효과적 소통
|
2014/1/18 10:31:00
22

어떻게 효과적인 소통을 해서 조직을 구축할 수 있을까

효과적 소통
|
2014/1/9 15:53:00
38

어떻게 효과적으로 판매 중에 고객이 거절당한 상황을 처리할 것인가

효과적 소통
|
2014/1/8 18:15:00
44

직장인들은 직장 결함 깊이 직업 생애에 영향을 준다

효과적 소통
|
2014/1/4 21:14:00
32
다음 문장을 읽다

직장 계획: 개인 직업 계획 7가지를 가르쳐 줄 방법

우리 직업 생애는 얼마나 멀리 발전할 수 있을지 우리가 자신이 지정한 목표와 계획에 얼마나 얼마나 얼마나 큰 것인지, 물론 오로지 목표를 확대하는 것은 의미가 없는 것이다.개인 프로젝트의 편찬은 자신의 능력과 업종의 발전 추세에 부합해야 하며 빈말만 할 수는 없다. 그런 모습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당신의 개인 직업 계획도 아무런 의미가 없으므로 실제에 따라 진실한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