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LG 전자'블루바다 전략 '2파 직격 플랫폼 텔레비전

2006/9/1 10:36:00 41149

'초콜릿 '휴대전화는 LG 그룹의 단맛을 맛보게 하고, 현재 LG 그룹은 이 달콤한 맛을 계속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어제 (2006년 8월 29일), LG 전자 대중화구 총재는 올 9월 그룹 가전시장에서 남균이 남해전략을 발동하는 제2차 충격, 신형 플랫폼 TV 브랜드 ― XCANVAS 가 주요 상품으로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한편 우남균은 이 플랫폼 텔레비전을 통해 국내 수년 동안 저단제품 가격과 고단 제품의 스펠링을 깨고 화면을 맞춘 구구구구구조를 깨뜨렸다.

"LG 전자는 차별화된 사업 패턴과 제품 위주의 경쟁 우위를 통해 푸른 바다전략을 전면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남균 직언.

이 휴대전화는 2006년 4월 LG 그룹이 만든'초콜릿'이 블루오션의 첫파로 중국 시장에 밀려 처음으로 소비자들의 인정을 받았다.

LG 전자 브랜드 관리부 김해연은 XCANVAS 신상품을 포함해 LG 가 꾸준히 추앙하는 등이온 제품뿐만 아니라 42인치와 47인치 2액정TV도 소개했다.

LG 그룹 측은 XCANVAS 플랫폼 TV가 트렁크 안에 80G 하드디스크 기능을 갖춰'좌우 시간 '기능을 자동으로 녹화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언제 잠시 중단하고 생방송 중인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

판다시장 각 대기업들 사이에서 경쟁이 날로 분열화되면서 고단 제품은 성능 동질화 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고 저단제품 공장은 가격전을 벌이는 수밖에 없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를 위해 일부 공장들도 TV 측의 새로운 기능을 적극 개발하기 위해 돌파를 기하고 있다.

중국은 LG 의 3대 전략시장 중 하나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LG 그룹이 숭배하는 이온텔레비전이 중국 시장에서 전망을 밝힌 것은 아니다.

이에 따라 LG 그룹의 이온 텔레비전과 액정텔레비전의 생산 비율은 7:3, 현재 이 비율이 축소되고 있다.

  • 관련 읽기
다음 문장을 읽다

2006 에어컨 냉동 연도 가격 인상 인자가 가장 활발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