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 구자 ’ 의 풍속도 복식과 밀접한 것을 구분할 수 없다

2010/12/24 14:11:00 126

구자 풍속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집안의 대백 트렁크에 ‘ 인형형 ’ 이 앉아 있다.

사실 진흙 인형 에 앉아 있는 것이 30여 센티미터 높지만 외할머니는 내 큰삼촌이라고 말했다.

별은 친연 관계에 이르렀기 때문에, 그는 그곳에 앉아 꼼짝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자연히 약간의 신비로움이 많아졌다.

인형 형 의 얼굴 과 손 이 좀 어둑어둑한 것 이 보이지만, 조금 까맣게 보인다

그날이 아니다.

외할머니는 일년 내내 계절을 빼앗아 옷을 갈아입었다.

여름 에는 흰 명주 로 깃 을 맞은편 가디건 을 받 고 앞 섶 에 붙 은 창 주머니, 발 에 흰 천 을 입고 만든 양말, 춘추의 검은색 겹옷 재킷 을 입고 겨울에 외조모 는 즉시 솜저고리 바지 를 입혔다.

나중에 l 은 누가 어린이 두 쌍 의 니트 양말 을 사 주었 는데 인형 형 은 갑자기 유행 했 다.

양말에 먼지가 좀 떨어지면 외할머니는 그에게 세탁한 깨끗한 양말을 갈아 주고, 나는 그에게 임자를 씻었다.

설날마다 명절을 쇨 때마다 가족들은 밥을 잘 먹을 때 외할머니는 그 앞에 한 그릇을 담고 만두나 국수를 건져 올리는 것을 잊지 않는다.

섣달 그믐날 아이들에게 세뱃돈을 주었을 때 우리 엄마 아빠도 그의 주머니에 돈을 얹을 것이다.

오랜 시간이 지나면 나는 그가 확실히 우리 집안의 분자인 것 같기도 하고, 그의 몸에서 일종의 사람의 기백을 느끼는 것 같았다.

인형 오빠 는 얼굴 이 좋 고 자비 롭 고 점잖 고 점잖 고 늘 웃는 모습 을 하지만 과장 하지 않 았 지만 너무 다정 해 보이 고 매우 얌전 하다.



몇 번, 나는 외할머니에게 인형 오라버니의 내력을 말해주었다.

어느 날, 바깥 절은 봄이 부슬부슬 내리고, 뒤의 처마 기와 위에 작은 참새 두 마리가 있다.

작은 참새들이 재잘거리며 지저귀는 마치 다정한 듯, 날카로운 입으로 가볍게 빗질하며 서로의 깃털을 맞대고 서로 안겨붙였다.

나는 이 동물 세계의 광경을 특히 즐겨 본다. 왜냐하면 그것들이 나를 떠올리게 했다

동화

중의 이야기.

외조모도 참새의 반려의 상화적인 분위기를 감상하고 있는 듯, 또 나에게 중얼중얼 하는 듯 "또 한 배의 작은 오징어 를 부화할 것 같다"고 중얼거렸다.

외할머니는 나에게 우리 인형 오라버니 이야기를 해 줄 일이 생각났다.

외할머니는 젊었을 때 결혼한 지 얼마 남지 않았고, 형수는 그녀를 마마궁 (즉 천후궁)으로 데려갔고, 기도를 청하고, 도사의 손가락으로 Bl 아래서 홍포로 마마의 앞의 작은 진흙인형을 감싸고'인형을 묶었다'고 했다.

이듬해, 외할머니는 역시 한 딸을 낳았고, 이후에는 또 한 딸을 낳았다.

나는 팔미에 빠져 외조모에게 묻는 것이 이렇게 큰가? 아니, 이것은 1년 1년에 세례를 하는 것이다.

내가 듣고서 몇 년 동안 이해를 못했는데, 진흙인형은 빨래가 작아질수록 더 커질 수 있는데, 그때는 어른들이 우리를 데리고 마마님을 모시지 않으면서 유공마마께 눈에 띄는 것이 1인데도 우리를 긴장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어머니는 해마다 나를 궁남관 북쪽 거리로 데리고 가며 가끔 대전에 갔다.

{page ubreak}


 


그 당시의 마마께서는 유리신단 중에 색깔이 매우 담백해서, 우리는 잘 보이지 않지만, 비록 입는 것이지만

붉은 옷

하지만 빨간색은 너무 나빠요. 좀 낡아서 그런가봐요. 양측의 자손마마, 안목마마, 수형, 꽃언니 등, 가깝다 ^ 그리고 소상 색깔이 선명하게 나오네요.

그곳에 도착했을 때 우리는 어른의 손을 꼭 잡아야 속이 허약해 보았다.

어른이 알려주세요. 집에 현자가 눈앓이 (눈앓이)가 생겨서, 수두가 났으니, 천화가 나면 이곳으로 향을 피우게 됩니다.

한 번은 대전을 돌며 우리는 그 건물을 따라 걷는다. 갑자기 뒷마당에 큰 방이 주문하고 있었다. 창턱에 물독이 놓여 있고 물독에 모두 화목한 진흙으로 땅에는 모두 방구덩이 모양의 황진흙이 진흙으로 되어 있고, 장대 위에 크기도 같지 않은 인형 형이 놓여 있었다.

오, 이제야 깨달았습니다. 인형, 인형 인형을 어머니에게 내맡기고, 장인이 인형을 흙 속에 섞은 인형을 하나 더 크게 만들어서 그 주가에 맡겼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연연연어 오빠도 매년 자란다고 합니다.

보아하니 민중은 상상력도 있고 창조력도 충분하다.

어머니께서 내게 말했을 때, 인형 형이 40세였을 때, 혹은 그의 동생의 며느리, 그는 수염을 기르려고 한다.

수염을 기르는 것은 혀로 앉아 있는 인형 모양은 당연히 안 된다. 따라서 자도 높은 전신 상, 머리에 오이 모자를 쓰고, 몸옆 두루마기, 수수신 두 켤레를 걸치고 태사의자에 앉는다.

어떤 사람은 또 옆 탁자를 만들고, 찻집에 찻주전자의 황혼그릇이 놓여 있는데, 인형 형님이 할아버지가 된다는 뜻이다.

안타깝게도 나는 결국 우리 인형이 할아버지가 되는 것을 보지 못했다.

재미있는 털끝으로 우리 집에서 사라지더니 길거리에서 인형 오빠를 군대에 보내게 했다.

그때는 ‘문혁 ’전 ‘왼쪽 ’의 주먹이 어리석은 것은 이미 ‘산비가 오려고 빌딩 ’으로 가득 차 있다. 모두들 인형 오빠를 ‘군대 ’로 보내는 것을 매우 기뻤다.

지금 보니 마지막 결말은 좀 황당하지만 이 시리즈'창작'을 보면 진흙인형 위에서부터 지극히 어떤 비뚤어지고 의상은 물질이지만 실질적인 정신이다.




민간 백가의와 백가의 자물쇠를 흔들고, 백가의의 자물쇠는 구자를 구하지 않지만, 전형적인 육아 풍속 산물이다.


 
  • 관련 읽기

실크 길 그루지아

복식 문화
|
2010/12/24 11:25:00
62

가장 히트 레더

복식 문화
|
2010/12/24 11:10:00
134

2011 베이직한 윤곽 & Nbsp; 대담한 색조

복식 문화
|
2010/12/23 15:50:00
70

韩国男装服饰搭配新法

복식 문화
|
2010/12/22 13:35:00
217

연예인 서립 패션 브랜드 & Nbsp; 중국 문화 선양

복식 문화
|
2010/12/21 18:00:00
100
다음 문장을 읽다

12月25日郑棉期货高位继续小涨大幅减量